군불자를 위한 사경집 발간 배포 > 군종교구활동


군종교구활동

military chaplain of korean buddhism

군종교구활동

군종교구활동

군불자를 위한 사경집 발간 배포
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-01-25 09:26 조회99회 댓글0건

본문

코로나로 군법당 못 가지만 신심으로 사경

 

 

64662_48521_4323.jpg
00:00
02:03
1.0배속

〔앵커〕

군법사들이 테스크 포스 팀을 만들어 사경집을 발간했습니다. 코로나19로 법당을 찾지 못하는 장병들의 신행생활에 많은 도움이 될 것으로 보입니다. 정준호 기자가 소개합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〔리포트〕

해가 뜨는 설산의 표지로 장식된 군 포교 사경집 <마음에, 새기다>.

총 두 권으로 구성된 이 사경집은 사경의 절차를 총 7단계로 나눠 설명하고 삼귀의로 시작해 사경, 사경문 봉독, 사홍서원으로 이어지는 의식도 설명하고 있습니다.

군에서 처음 불교와 인연을 짓고 불교를 배우는 초보 불자 장병들에게 안성맞춤입니다.

법당에서 군법사의 지도를 따라 차근차근 배울 수 있지만 코로나19로 비대면 법회를 하고 있는 상황에서 군법사들이 아이디어를 냈습니다.

법기 이원희 법사/육군사관학교 화랑호국사
(코로나 상황으로 인해서 비대면 종교행사가 계속 이어지다 보니까 불자장병들이 그들이 생활하는 현장에서 수행을 통해 코로나 블루를 극복할 수 있는 방법을 찾다가 사경집이 가장 알맞을 것 같아서 이렇게 만들게 됐습니다.)

출판사 민족사가 군법사들의 요청에 ‘숫타니파타 경전 번역집’ 저작권을 흔쾌히 허락해줘 작업에 탄력을 받을 수 있었습니다.

금전적인 취득을 하기 위해서가 아닌 불법 전파를 하기 위한 군법사들의 노력을 알아본 겁니다.

군법사들은 다소 어렵게 받아들일 수 있는 경전을 젊은 세대들이 알기 쉽게 접할 수 있도록 만들었습니다.

법기 이원희 법사/육군사관학교 화랑호국사
(군 포교에 작게나마 보탬이 되고자 해서 저희 TF에서 만들게 된 거고 기존 사경책자들이 조금 딱딱하고 무거운 느낌이 있어서 최대한 젊은 불자들이 부담감 없이 다가갈 수 있도록 세련되게 만들도록 노력했습니다.)

사경제작진은 완성된 사경을 회향하는 방법에 대해 설명하고 목표도 함께 제시했습니다.

장병들이 군 생활동안 사경을 여러 번 하며 신행 생활을 할 수 있을 뿐 아니라 불상이나 탑 조성 시 봉안할 수도 있을 것으로 전망됩니다.

BTN 뉴스 정준호입니다.


정준호 기자  btnnews@btn.co.kr

 http://www.btnnews.tv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4662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서울시 용산구 용산동 용산우체국 사서함 83호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(우편번호.04386) TEL. (군)900-7751, (일반)749-8646Fax. (02)796-0221
COPYRIGHT WWW.GUNINDRA.COM ALL RIGHT RESERVED.